• 최종편집 2019-11-15(일)

베러데이, 월경전 불편함이 당연한 게 아니잖아?

주식회사 브레드앤로즈(베러데이) 오경준 대표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10.15 13:29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월경전 증후군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 여성의 3/4이 특정 시점에 몇 가지 이상의 월경전 증후군을 경험한다고 한다.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유전적으로 우울증이 있는 경우 공황장애나 출산 후 우울증 같은 증상을 겪은 경우 월경전 증후군 증상을 보일 비율이 높다는 통계가 발표된 바 있다.

 

가임기 여성의 절반 이상이 경험하는 생리통. 이는 자궁내막에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국소 호르몬이 과도하게 생성되면서 자궁 근육의 강한 수축을 유발하고 혈류량을 감소시켜 발생하는 것이다. 그리고 대부분 여성은 진통제를 복용하지만, 이는 일시적인 통증만 줄여줄 뿐 크게 체내 개선에 도움은 주지 못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한편 이러한 여성들의 불편함을 개선해주며 호응을 얻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국내 최초 여성 전문 건강기능식품 베러 데이다.

 

브레드앤로즈(베러데이) 오경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브레드앤로즈_오경준.jpg
주식회사 브레드앤로즈(베러데이) 오경준 대표

 

어떤 생각을 가지고 생리통 및 여성 전문 건강식품 브랜드 베러데이를 만들었는지 궁금하다.


베러데이는 여성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이다. 더 나아가 국내 최초의 여성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라고 설명하고 싶다. 저희 베러데이는 여성들이 보다 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탄생한 브랜드이다.

 

20대 초반 만나던 이성 친구가 생리통이 있었다. 더 나아가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심각한 수준인 걸 그때 처음 알았다. 한 달에 2~3일 정도 고생하는데 진통제 밖에 솔루션이 없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그래서 당시 그 친구의 불편함을 덜어주기 위해 더 좋은 솔루션은 없는지 고민하고 알아보기 시작한 것이 첫 계기였다.

 

그렇게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다가 시간이 흘렀고, 식품 관련된 일을 시작하게 되었다. 식품 관련된 일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이소플라본이라는 화학물질이 생리통 완화에 좋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다. 그때부터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관련 공부를 제대로 시작했다.

 

국내외 논문 자료들과 국내외 제품 자료들까지 일일이 찾아보며 생리통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 성분들을 차근차근 수집했다. 수많은 여성들이 생리통이라는 불편함을 당연하게 생각하며 생활하는 것을 깊게 알게 되었고, 하루빨리 국내 도입이 시급하다고 판단했다.

 

매달 찾아오는 월경전 불편함, 언제부터 이 불편함은 당연한 것이 된 걸까라는 생각으로 이 당연함에 대해 끊임없이 의문을 던지며 제품개발을 시작했다. 그렇게 베러데이가 탄생하게 되었다.

 

베러데이 (2).jpg
베러데이 제품 사진

 

베러데이는 어떤 원료로 건강기능식품을 만드는지 궁금하다.

 

우선 베러데이는 체내 결핍된 비타민, 무기질 등 영양 보충을 통해 여성들의 장기적인 건강 개선을 목표로 만들어졌다.

 

감마리놀렌산(월견전 불편한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줌), 대두 이소플라본(에스트로겐의 구조와 유사), 비타민D 와 비타민E(여성에게 필요한 필수 비타민)을 원료로 사용하고 있다.

 

감마리놀렌산은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트려주고 혈관에 분비물이 쌓여 있는 것들을 바깥으로 효과적으로 배출을 시켜주면서 손상되어 있는 부분들을 튼튼하게 회복해 준다.

오메가6 지방산의 일종으로 인체 내에서 합성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 불포화지방산이다.

 

또한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구조가 유사한 성분이다. 이소플라본은 대두 배아에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국 식품 의약안전처에서는 하루 24~27MG 정도를 섭취하도록 권장하고 있는 성분이다.


비타민D는 소장에서 칼슘 흡수를 증가시켜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비타민E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우리 세포를 보호하는 것에 꼭 필요한 영양소다. 호흡 과정 속에서 불안정한 활성 산소는 주변 세포를 공격하여 손상시키며 우리 몸의 다양한 기능을 유지하는 세포가 생리적 기능을 잃게 될 수 있다.

 

베러데이는 건강식품으로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알피바이오(미국 R,P Scherer Corporation 의 합작투자로 설립된 국내 최초 연질캅셀 단일 제제 생산업체)의 우수한 개발팀의 전문가들과 함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만들어진 믿을 수 있는 제품이다.

 

제조업체인 알피바이오는 이지엔식스, 우루사와 같이 시중에서 널리 쓰이는 의약품과 더불어 유한양행, 안국 건강 등 유명 제약회사들과 함께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한 이력이 있는 업체다.

이와같이 베러데이는 식약처 등 공인인증기관을 통해 완정관리 인증서 및 각종 허가서를 받고 식품 안정성 검사를 충족한 제품으로 신뢰하고 먹을 수 있다. 또한 생체이용률이 높은 연질캡슐로 체내에 더 잘 흡수되도록 제조하였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하지만 평소 꾸준히 섭취하기 어려운 영양분들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베러데이는 단일 화학성분이 아닌 자연에 존재하는 식품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성분으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베러데이 (3).jpg
베러데이 제품 사진

 

생리통 완화 제품 외에도 여러 제품이 있다고 알고 있다.

 

우선 당연하다고 느끼는 불편한 부분들에 의문을 던지면서 여성 전문 건강기능식품을 시작했다. 때문에 월경전 불편함뿐만 아니라 여성들이 느끼는 수많은 불편함을 해소시키기 위한 제품들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있다. 이렇게 베러데이는 갱년기 영양제, 초경 여아와 임산부를 위한 철분제와 밀크씨슬, 건강하게 장 보호하면서 다이어트할 수 있는 다이어트 영양제 등 꾸준히 제품을 업데이트하며 생산하고 있으며 여성 토탈 건강 브랜드로 나아가려 노력하고 있다.

 

또한 베러데이는 제품을 구매하신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설문지를 배포하고 있다. 고객들의 불편함을 이해하고 소통하며 제품 활성화 및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한 조사이다.

 

이러한 소통은 여성들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한 제품을 만드는데 큰 동력이 된다. 곧 있으면 출시될 임산부 치약도 이러한 소통을 통해 착안한 제품이다. 임산부들은 치약을 쓰면 냄새 때문에 입덧을 하는 불편함을 느낀다. 또한 임신기간에 충치가 생기면 마취제를 투여하고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그런 부분들 또한 임산부들의 불편함이다. 때문에 베러데이는 충치 예방에도 탁월한 무불소 천연성분들로 이루어진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

 

베러데이 (4).jpg
베러데이 제품 사진

 

끝으로 베러데이의 브랜드 목표와 오경준 대표의 개인적인 꿈이 궁금하다.

 

먼저 브랜드 같은 경우 어떤 마음을 가지고 활동을 하는 가로 사람들의 마음에 각인된다고 생각하고 있다. 때문에 베러 데이는 여성분들의 고민이나 고충들을 들으며 함께 소통하고 그에 맞는 솔루션 제품들을 계속해서 만들어가는 진정성 있는 활동을 하고 싶다.

 

그리고 앞으로도 사람들이 당연하다고 느끼는 불편한 부분들에 계속 의문을 던지며 살아가고 싶다. 이 불편함이 당연한 걸까? 솔루션은 없을까? 항상 고민하며 해결책을 찾아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삶을 살고 싶다.

 

불편함에 익숙해진 수많은 여성들, 더 나은 하루를 시작하고 싶다면 여기 브레드앤로즈(베러데이)를 관심있게 지켜볼 필요가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149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베러데이, 월경전 불편함이 당연한 게 아니잖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