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06(목)

전문적인 관리로 믿을 수 있는 산후조리를 실현한다

인천시 산후도우미업체 선우맞춤형산후케어 박선우 대표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7.28 15:23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산후조리는 임신과 출산으로 큰 변화를 겪은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소중한 시간이다. 소중한 한 아이의 엄마가 되는 준비 기간이라고도 하는 산후조리는 여성의 평생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출산 후 관절과 척추 건강은 평생 남기 때문에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많은 엄마들은 전문적인 산후조리를 진행하는 산후조리원이나 관리사를 통해 산후 케어를 받는 곳을 선택한다.

 

하지만 검증받지 않은 곳에서 산후조리 관리를 받게 된다면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어 제대로 된 곳에서 관리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산모와 아기의 건강상태와 환경을 정확히 고려해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관리를 받아야 한다.

 

인천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천산후도우미업체인 서구산후도우미선우맞춤형산후케어는 전문적인 관리사들과 체계적인 관리사 시스템을 바탕으로 산모들에게 큰 신뢰를 받고 있는 업체다. 이에 2019년도에 굉장한 성과를 보이며 한 단계 성장했다. 이처럼 부평산후도우미 선우맞춤형산후케어의 전문성은 결과로도 확인이 가능하다. 작년에만 계양산후도우미 선우맞춤형산후케어를 이용한 이용자 수가 500명 가까이 되며 눈에 띄는 큰 성과를 냈다. 이러한 전문성 덕에 청라산후도우미나 검단산후도우미로도 이름이 알려져 있다. 또한, 서구 지역 뿐 아니라 미추홀구나 남동구에서도 유명해 많은 사람들에게 남동구산후도우미, 미추홀구산후도우미 같은 키워드도 함께 급상승하고 있다. 정부지원산후도우미 선우맞춤형산후케어의박선우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사진1 인천서구청라산후도우미 선우맞춤형산후케어의 박선우 대표 교육 모습.png
인천서구청라산후도우미 선우맞춤형산후케어의 박선우 대표 교육 모습

 

선우맞춤형산후케어는 어떤 곳인지 궁금하다.

인천산후도우미 선우맞춤형산후케어는 산후도우미업체로 산후조리원과 달리 산모 집으로 전문 관리사를 파견해 익숙한 집에서 전문적인 산후조리를 받을 수 있다. 산모들은 심적으로 매우 안정된 상태에서 산후조리를 받기 때문에 효과적이다. 저희가 2019년도에 좋은 성과를 냈는데 이는 단순히 운영에만 매달리지 않고 직접 현장에 나가 실무 중심으로 업체를 운영하는 데 비롯된 것 같다. 제가 현장에 나가 관리사의 성향이나 산모의 성향, 집안의 환경 등을 파악해 관리사님과 산모분과의 의견 차이를 충분히 조율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서비스의 질이 향상되는 것은 물론이고 산모분들의 신뢰도 자연스럽게 높아진다.

 

관리가 끝난 이후에도 꾸준히 산모분들과 SNS를 통한 육아 상담도 진행해드리고 있다. 육아 상담은 꼭 해드리지 않아도 되지만 출산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산모들을 위해 친정 언니처럼 속 깊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위로가 되고 조금이나마 힘이 돼 줄 수 있다고 생각해 진행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일 중의 하나로 생각하고 있는 산모들과의 인연은 한분 한분 특별하고 소중히 여기며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출산 후 어려운 시간들을 보내고 있을 산모들에게 조금이나마 옆에서 함께 해주는 것이 개인적으로 가장 의미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시스템적인 부분도 체계적인 운영 체계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현재 60여 명의 관리사님들과 함께 하고 있는데 SNS 단체 방을 통해 주기적으로 궁금한 점이나 문제점에 대해 서로 논의하고 의견을 공유한다.

 

산후도우미업체로서 가장 중요한 관리사분들은 인성적인 부분에서 뛰어난 분들로 구성했다. 친정엄마가 친딸을 돌봐주듯이 정성을 다할 수 있는 깊은 마음이 중요해 관리사를 채용할 때부터 이 부분을 면밀히 따지고 채용한다. 또한, 교육적인 부분도 중요하기 때문에 배움에 대한 열정 역시 채용 기준 중 하나다. 이렇게 채용된 관리사는 철저한 교육을 통해 전문 관리사로 활동하게 되고 채용된 후에도 주기적으로 교육에 참여해야 한다. 교육은 1년에 3~4회 교육으로 진행되고 모든 교육은박선우 대표의 중환자실 간호사와모성·아동학의 강사로활동했었던 경험을 살려 경험과 이론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선우맞춤형산후케어는관리사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다.


사진2 부평계양구산후도우미 선우맞춤형산후케어의 관리사 교육 모습.jpg
부평계양구산후도우미 선우맞춤형산후케어의 관리사 교육 모습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해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어떻게 생각하는지

저는 중환자실 간호사 출신으로 감염에 대한 공부를 예전부터 꾸준히 해왔다. 산모분들에게 있어 감염은 치명적이기 때문에 감염에 대한 확실한 지식과 정보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 이에 관리사분들을 교육할 때도 감염병에 대한 교육을 확실히 시켜주려 노력했지만,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었다.

 

하지만 이번에 코로나 사태가 발생하고 코로나를 통해 관리사분들께 경각심과 함께 지식들을 전달하는데 수월해졌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저는 코로나 사태는 위기가 아닌 기회라고 생각한다. 코로나보다 무서운 감염병이 엄청 많다. 감염병은 미리 예방하고 방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때문에 예방을 위해 평소에도 교육을 주기적으로 진행해 왔고 지난 3월에도 감염에 대한 교육 일정이 있었지만, 코로나가 발생하면서 단체 채팅방에서 강의를 진행했다.

 

사진3 미추홀구와 남동구산후도우미로도 유명한 선우맞춤형산후케어.png
미추홀구와 남동구산후도우미로도 유명한 선우맞춤형산후케어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목표나 운영계획이 있다면

선우맞춤형산후케어가 앞으로 더욱더 성장하기 위해선 새로운 고객을 유입시키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현재 저희에게 서비스를 받고 계신 산모분들이나 예전에 서비스가 끝난 산모분들께 정성을 다해 끝까지 챙겨드리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저희의 진심이 산모분들에게 닿았을 때 선우맞춤형산후케어의 성장은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이라 믿는다.

 

또한, 관리사님들의 근무 환경 개선과 복지에도 신경을 많이 쓸 계획이다. 관리사들의 전문성과 열정이 곧 질 높은 서비스로 이어진다고 생각한다. 관리사님들 입장에서 생각해 지금보다 나은 업무 환경을 위해 끊임없이 개선하고 중간 역할을 잘해가며 서로 쉽게 갈 수 있는 방법을 매일 고민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194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문적인 관리로 믿을 수 있는 산후조리를 실현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