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6-03(수)

우리 강아지 진드기·미세먼지 아웃!

반려견 아웃도어 브랜드 퍼플랩, 박광진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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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20.05.21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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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축산식품부와 산업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2020년 올해 2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특히 해당 시장에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반려견과 반려묘 시장의 성장률은 굉장히 높게 나타난다. 특히 가족의 일부인 반려견의 생활과 직결된 의식주 관련 시장은 상상 이상의 빠른 성장률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반려견 아웃도어 브랜드 퍼플랩 또한 혁신적인 아이템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퍼플랩은 친환경 소재로 유명한 미국 듀폰 사의 타이벡 소재로 만들어진 반려견 아웃도어 의류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이곳의 박광진 대표는 퍼플랩의 의류는 강아지의 건강을 지키는 기능과 스타일을 모두 잡았다고 말한다. 오늘은 반려견 의류 시장의 새 트렌드를 이끌어 갈 박 대표와 함께 퍼플랩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사진 1.jpg
반려견 아웃도어 브랜드 퍼플랩

 

반려견 아웃도어 브랜드 퍼플랩, 조금 생소하다.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는 만큼 그 주류라고 할 수 있는 반려견과 관련한 시장 규모는 현재 정말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이다. 이에 반려견들에게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의식주 전반에 걸쳐 다양한 선택지가 주어지고 있다. 반려견 의류시장에서도 이러한 추세가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는데 퍼플랩과 같은 반려견 전문 아웃도어 브랜드는 이 과정에서 탄생한 것이다.

 

아직까지는 반려견 아웃도어 브랜드가 생소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사람이 아웃도어 브랜드의 의류를 입는 이유처럼 야외 활동이 중요한 일상인 반려견들에게도 이제는 기능성이 강조된 의류가 필요한 시점이다. 특히 반려견들의 피부는 사람보다 몇 배는 약하기 때문에 야외 활동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요소를 차단 시켜주는 의류를 선택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이에 몇 년 전부터 세계적으로 반려견 아웃도어 제품에 관한 관심도가 높아지며 아웃도어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브랜드들이 조금씩 생겨나기 시작했다. 저 또한 반려견 날라를 키우며 기능성이 강한 의류에 대한 필요성을 느껴왔다. 그래서 저와 주변인들, 그리고 많은 반려인들의 의견을 반영해 퍼플랩이라는 브랜드를 런칭한 것이다.

 

사진 2.jpg

퍼플랩 아폴로 시리즈 퍼플, 화이트, 네이비(왼쪽부터 시계방향)

 

퍼플랩의 대표 상품, 아폴로 시리즈에 대해 소개한다면.

아폴로 시리즈는 반려견들이 야외활동을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들을 사전에 차단하는 기능을 하는 반려견 아웃도어 의류라고 할 수 있다. 반려인들이라면 산책을 좋아하는 강아지들에게 진드기가 얼마나 해로운 요소인지 익히 알고 있을 것이다. 진드기 방지 목걸이나 옷이 있다고는 하지만 옷이 젖기라도 하면 완벽한 차단이 불가능해 애를 먹은 기억도 있을 것이다.

 

미세먼지도 마찬가지다. 사람에게 미세먼지가 해로운 것처럼 반려견에게도 미세먼지든 치명적이다. 전문가에 따르면 전신이 털로 뒤덮인 강아지들은 호흡기뿐만 아니라 털 사이로도 미세먼지가 스며들어, 먼지 속 유해 물질들이 다양한 피부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고 한다. 이러한 위험요소가 있기 때문에 야외활동이 굉장히 중요한 반려견들에게는 이들로부터 사전적인 차단이 필요한 것이다.

 

아폴로 시리즈는 미국 유명 소재 회사인 듀폰 사에서 개발한 신소재 타이벡을 활용해 만들어졌다. 타이벡은 우주 항공복에도 쓰일 만큼 내구성이 단단할 뿐만 아니라 방호복 등에도 사용돼 미세한 외부 입자의 침투까지도 차단할 수 있다. 이렇게 완벽에 가까운 차단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통기성은 탁월해 반려견들이 편안하게 입고 활동할 수 있도록 한다.

 

아폴로 시리즈는 기능뿐만 아니라 스타일까지 잡고 있다. 스트리트 스타일의 통통 튀는 컬러감과 테크니컬한 디자인으로 아웃도어 의류만의 스포티한 느낌을 가득 느낄 수 있다. 퍼플랩에서 자랑하는 프린팅 기술로 컴퓨터에서 구현한 색감을 의류에 그대로 나타낼 수 있어 차후에는 더 다양한 색감과 프린팅의 의류도 개발할 생각이다.

 

사진 3.jpg
퍼플랩 박광진 대표와 반려견 날라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하다.

반려견 아웃도어 제품에 관한 관심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지만 세계적으로 봤을 때도 반려견 제품만을 전문적으로 하는 아웃도어 브랜드는 많이 없다. 특히 국내는 이러한 브랜드를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 이제 막 와디즈 펀딩을 통해 첫 발을 내딛긴 했지만 현재 1425%에 달하는 펀딩률로 국내 소비자들도 이러한 기능성 의류를 원하고 있다는 사실은 이미 확인했다.

 

펀딩을 시작으로 저희는 국내에서 제일 가는 반려견 전문 아웃도어 브랜드가 되고 싶다. 퍼플랩만의 감각과 뛰어난 기능은 분명히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것이다. 이러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저희는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미국 등 해외 시장 진출에 초점을 둬서 세계적으로 반려견 아웃도어 브랜드의 선두를 이끌 수 있는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열심히 노력해서 이 분야의 최고가 되는 퍼플랩이 될 것을 약속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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