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7-10(금)

“개인과 조직의 가치가 더 빛날 수 있도록 돕기위해 존재한다”

서울 강남 역삼동 '이미지민' 이성민 대표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1.09 17:53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최근 자신에게 맞는 컬러와 톤을 찾아주는 퍼스널컬러가 사람들 사이에서 큰 이슈가 되고 있다. 퍼스널컬러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신체 색과 조화를 이루어 생기가 돌고 활기차 보이도록 하는 개개인의 컬러를 말한다.

 

만약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색과 맞지 않는 경우 피부 결이 거칠어 보이고, 투명 감이 사라져 피부의 결점만이 드러나게 된다. 따라서 자신의 신체 색을 알려주는 퍼스널컬러를 인지하고 있는 것이 이미지 관리를 위해 효과적이다. 이미 미국, 일본, 유럽 등에서 4계절의 이미지에 비유하여 신체 색을 분류하는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

 

퍼스널컬러를 기본으로 이미지 컨설팅의 중요함이 부각되면서 대다수의 기업과 기관에서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퍼스널컬러 전문가를 초빙해 강연을 듣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그만큼 퍼스널컬러는 우리 사회에서 무시할 수 없는 하나의 무기로 자리매김 한 것이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퍼스널컬러 전문 교육기업 이미지민은 개인과 조직의 가치가 더 빛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존재 한다라는 미션으로 2015년 연구소를 설립 그 후2016년 퍼스널컬러 전문가 과정, 테이스트 스케일 과정을 오픈하여 지금까지 많은 컨설턴트들을 양성해 오고 있다. 이미지민의 이성민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이미지민 이성민 대표.jpg

 

퍼스널컬러 전문 교육기업 이성민 대표의 이미지민은 어떤 기업인지 궁금하다.

 

컬러를 통해 다양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보는 교육기관으로서, 젊고 트랜디한 감각으로 최신 기술과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곳이다. 이미지민은 개인과 조직의 가치가 더 빛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존재한다라는 미션으로 2015년 연구소를 설립하였다. 그 후2016년 퍼스널컬러 전문가 과정, 테이스트 스케일 과정을 오픈하여 지금까지 수백 명의 컨설턴트들을 양성해 오고 있는 이미지 컨설팅 전문 기업이다.

 

ㅁㄴㅇㅎㅁㄴㅇㅎㄶㅇ.jpg
(왼쪽부터 상단부터) '이미지민' 이성민 대표 출강교육 현장, (오른쪽 상단부터) '이미지민' 이성민 대표 교육 현장

 

퍼스널컬러 전문 교육기업 이미지민을 시작하게 된 계기와 대표님의 이력이 궁금하다.

 

대학 졸업 후 오페라 분장사로 헤어와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했다. 빅마마, 신동엽등 유명 연예인 스타일리스트로 활동을 했으며, 지킬앤하이드 뮤지컬 분장 총감독도 했다. 그 당시 호기심과 열정이 많아 다양한 일들을 경험 하느라 정신이 없었던 것 같다.

 

어느 날 우연한 기회로 김정문 알로에 회장님의 이미지 디렉터 및 수행비서가 되어 일을 하면서 이미지 메이킹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그렇게 공부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CS아카데미를 통해 이미지메이킹 수업을 찾아 듣게 되었다.

 

이미지메이킹 수업을 열심히 듣던 중, 수업 일부의 커리큘럼으로 퍼스널컬러를 처음 접하게 되었다. 그때 접한 퍼스널컬러가 그 순간 나에게 확신과 꿈이 생기는 순간이었다. 이후 퍼스널컬러를 깊이 연구하기 위해 대학원 입학을 하게 되었고 미친 듯이 공부하기 시작했다. 그렇게 퍼스널컬러 코스를 정식적으로 밟게 되면서 제2의 인생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이후 SCAU서울문화예술대학교 교수, 명지전문대 뷰티학과 외래교수, 성남방송고등학교 미용학과 겸임교사를 맡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퍼스널컬러를 베이스로 이미지 컨설팅 전문 기업 이미지민이 탄생했다.

 

이미지민 테이스트 스케일 ‘다색배색진단천’.jpg
이미지민 이성민 대표가 특허받은 테이스트 스케일 ‘다색배색진단천’
 

퍼스널컬러 전문 교육기업 이미지민의 교육 이념과 커리큘럼이 궁금하다.

 

이미지민은 실기 중심의 교육으로 커리큘럼이 만들어져 있다. 현장 경험이 많은 강사에게 직접 배우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컨설턴트로 활동하는 분이나 살롱, 학교교육을 하고 있는 분들 등 이미지민을 많이 찾아주신다.

 

방송, 살롱, 학교, 기업체등 다방면에서 오랜 현장경험이 있는 이미지민 강사진에게 현장에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교육과 트랜디한 지식을 함께 배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매수업마다 현장에서 바로 사용가능한 기술을 가르치며 능력을 배양하고 인물을 양성한다.

 

그동안 이미지민은 많은 기업의 컨설팅 교육을 진행했으며 구호, 랑방, 타임, 르베이지, 미샤, 마인,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RMK, 무코타, 벤츠코리아, 중국 보시뇨 등 유명 패션, 뷰티, 대기업의 의뢰를 받아 이미지, 컬러분야의 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했다.

 

때문에 공기업에서 대기업까지 이미지, 컬러분야의 교육을 담당해온 이미지민은 일 잘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어 수강생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양질의 교육을 교육을 제공할 수 있다.

 

수강생들이 이미지민을 통해 배우고 취득한 자격증은 일을 할 때 자부심과 자신감을 실어준다. 국내 이미지컬러마케터 자격증 외에도 NPO일본퍼스널컬러 협회의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고, 일본테이스트 스케일 디프로마도 가능하다. 이렇게 공인된 자격증 만큼 다방면으로 효력이 뛰어난 국제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15년 이미지민 설립 후 전문가 교육과정, 클라이언트에 대한 컨설팅 및 교육 세미나 등을 통해 매년 1000명 이상의 사람들을 교육하고 있다. 전문가 과정 수료생들은 다양한 지역과 업계에 계신 분들이 활동하면서 이미지민의 수료생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있다. 서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미지민은 소수인원으로 교육하는 것을 원칙으로 지키고 있기 때문에 개개인의 니즈와 실력에 맞춰 교육 커리큘럼이 진행된다. 그래서 경험 제로의 초보자도 무리없이 단기간에 기술을 익힐 수 있다.

 

교육은 소수인원으로 초보도 가능한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강생의 대부분은 20대에서 60대까지 남녀노소 불문하고 찾고 있다. 학생, 취준생, 미용업, 의류업, 교수, 강사, 방송인, 주부, 직장인 등 다양하다.

 

이미지민은 국내 몇 안 되는 퍼스널 컬러 전문가 과정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기관이며, 기업에서 색채를 교육하고 자문하는 전문 회사이기도 하다.

 

이미지민 이성민 대표는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19 13회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서 퍼스널 컬러 교육 부문 대상2년 연속 수상했다.

 

이 대표가 직접 개발하여 특허 받은 테이스트 스케일(사람마다 가진 개성과 패션 유형을 22가지 카테고리로 나눠놓은 것) ‘다색배색진단천을 사용해 구체적으로 베스트 톤을 찾고 어울리는 배색을 제안해주며, 퍼스널컬러뿐 아니라 이미지민의 이미지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체계적인 진단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대표는 최근 대만의 명신과학기술대화장품학과에 교수로 임용되어 해외 교육 활동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퍼스널컬러는 사람의 이미지를 만든다. 때문에 교육을 받는 공간이 중요하다.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수강을 해 교육을 받게 되면 오히려 역효과를 낫는 결과를 발생시킬 수 있다. 강사의 경력, 다양한 프로그램 등 정보를 확실히 알아본 후 학원을 방문해 교육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2763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개인과 조직의 가치가 더 빛날 수 있도록 돕기위해 존재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